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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악방송 명상요가] 발 긴장 풀기! 에콜스 뱀 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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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ugakTV 작성일20-10-17 00:00 조회3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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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악과 함께 즐기는 명상요가

오장육부의 순환과 하체 강화에 도움이 되는
‘발 긴장풀기, 에콜스 뱀 자세’

자세
1. 한쪽 무릎을 구부려 세운 상태로 편안하게 앉는다.
2. 발가락을 오므리고 움푹 들어간 곳을 엄지손가락으로 누른다.
3. 나머지 네 개의 손가락은 발바닥을 지그시 누른다.
4. 5초씩 누르면서 발가락을 쥐었다 폈다 반복.

자세한 설명
1. 엄지손가락이 발과 90도가 되도록 한다.
2. 숨을 마시고 내쉬면서 누른다.

방법
1. 발가락 뼈 사이를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누른다.
2. 누르고 있는 뼈와 뼈 사이를 좌우로 펼쳐지게 당긴다.
3. 왼쪽 다리는 펴고 오른발을 왼쪽 허벅지 위에 얹는다.
4. 오른발 뒤꿈치와 복사뼈 사이를 양손 엄지손가락으로 누른다.
5. 원을 그리면서 자극한다.

자세한 설명
1. 누르는 손가락 직각 상태 유지.
2. 긴장되는 부위 부드럽게 여러 번 자극.

※ 주의사항:피부와 미세혈관 파열 방지를 위해 너무 강한 자극 금지

에콜스 뱀자세 방법
1. 엎드린 상태로 양 손을 가슴 옆에 놓는다.
2. 오른쪽 발등을 왼쪽 뒤꿈치에 얹고 상체를 들어 올린다.
3. 숨을 참았다가 내쉬면서 내려온다.
4. 엎드린 자세로 마무리.

- 양 무릎을 편 상태에서 발등과 발목 교차.

※ 주의사항: 어깨와 목이 긴장되지 않도록 하며 손목이 약할 경우, 상체를 지지하는 동작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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